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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trust relationship between this workstation and the primary domain failed 본문
the trust relationship between this workstation and the primary domain failed
행복전설 2014. 11. 18. 22: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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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trust relationship between this workstation and the primary domain failed.
일부 Virtual Machine 은 관리되지 않는 경우가 있어서 위의 가상 머신에 어떤 일이 발생했는지는 모르겠지만,,, 일단은 저 상태를 자연스럽게 해결하는 방법은 찾지 못했습니다.
검색해 보면 다음의 글이 나오는데요.
Trust Relationship Between Workstation and Domain Fails ; http://support.microsoft.com/kb/162797/en-us
어쩔 수 없더군요. 저 역시 해당 컴퓨터에 "Local Administrator"로 로그인 한 다음 도메인에서 탈퇴시키고 (시스템 재부팅없이) 다시 도메인에 가입하는 방법으로 문제를 우회했습니다.
그나 저나 재미있는 것은, 도메인 탈퇴시에 도메인의 관리자 계정을 물어오는데 그 때는 언제 그랬냐는 듯이 자연스럽게 계정 확인이 되었습니다. ^^;
[출처] The trust relationship between this workstation and the primary domain failed.|작성자 techshare
RDP 또는 공유 폴더 연결을 하려는 데 "The trust relationship between this workstation and the primary domain failed." 오류만 내뱉으며 허용이 안됩니다. 예전에도 한번 이런 일이 있었는데요.
The trust relationship between this workstation and the primary domain failed. ; http://www.sysnet.pe.kr/2/0/1212
그 때의 해결 방법은 도메인 재가입이었지만... 이번엔 왠지 한번 더 검색하고 싶어졌습니다. ^^
DON’T REJOIN TO FIX: The trust relationship between this workstation and the primary domain failed ; http://implbits.com/active-directory/2012/04/13/dont-rejoin-to-fix.html
위의 글에 따라 간단하게 powershell 실행시키고 "Reset-ComputerMachinePassword" 명령 내리는 것으로 해결했습니다.
Microsoft Windows [Version 6.3.9600] (c) 2013 Microsoft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C:\WINDOWS\system32>powershell Windows PowerShell Copyright (C) 2014 Microsoft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PS C:\WINDOWS\system32> Reset-ComputerMachinePassword PS C:\WINDOWS\system32>
제 경우에는, 이렇게 한 후 재부팅할 필요없이 곧바로 RDP 및 공유 폴더 접근이 가능했습니다.
[출처]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techshare&logNo=220414512351
Active Directory에 조인되어 있는 Windows Server가 갑자기 오류가 발생 했다
로그인을 시도하자 아래 화면처럼
"워크스테이션과 주 도메인 사이의 트러스트 관계에 이상이 있습니다." 라고 나오면서 로그인이 불가 하였다.
1. 해결을 위하여 우선 랜케이블을 제거 하고 로그인 한다.
네트워크가 끊어질 경우 로그인시 AD와 통신을 하지 않고 캐시된 사용자 정보를 이용해서 로그인이 가능하다.
2. 서버에서 작동 중인 서비스 중 기본 서비스를 제외하고 사용 안함으로 변경 했다. 혹시 모를 오작동을 예방화기 위한 조치임
3. 로컬 계정의 사용 유무를 확인하고 패스워드가 기억나지 않을 경우 패스워드를 변경 한다.
<로컬 계정이 사용 가능할 경우 생략>
4. 로그아웃 후 로컬계정으로 로그인 한다.
6. 도메인그룹을 워크그룹으로 변경한 후 Client를 다시 시작 한다.
7. 로컬 계정으로 로그인 한 후 AD에 다시 조인 시킨 후 다시 시작 한다.
8. AD 계정으로 로그인 후 사용안함으로 변경해 두었던 서비스를 원래대로 복구 시킨다.
[참고] http://wifida.tistory.com/123
http://cafe.naver.com/panologickorea/196
http://tshooter.tistory.com/1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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